골프장

필리핀골프 가볼 만한 곳? 마닐라 아얄라 그린필드 골프클럽!

필닷컴 2025. 3. 28. 18:49

 

안녕하세요!

필리핀 전지역 부킹 가능한

필리핀 전문 여행사

필닷컴입니다.

 

이 골프장, 그냥 ‘좋다’고만 하기엔 아까워요


해외골프여행 준비 중이시라면 한 번쯤은 ‘진짜 만족스러운 곳’ 어디 없을까 고민하셨을 거예요.

 

마닐라 인근에서 골프 좀 쳐본 분들 사이에서 요즘 자꾸 입에 오르내리는 곳이 있죠.

 

바로 아얄라 그린필드 골프클럽이에요.

 

솔직히 처음엔 “마닐라에 그런 골프장이 있어?”라는 반응이었거든요.

 

 

근데 다녀온 분들 후기 하나같이 입이 마르도록 칭찬하길래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직접 알아보니 이곳, 생각보다 훨씬 스케일이 크고, 실제 플레이 만족도도 높아서 골프 여행 목적지로 정말 괜찮겠더라고요.

 

필리핀골프 코스 중에서도 조금은 색다르고, 고급스럽고, 여유까지 느껴지는 그런 골프장 찾으셨다면 아얄라 그린필드, 한번쯤 눈여겨보셔도 좋아요.

 

 

 


설계부터 클래스가 다릅니다


먼저 설계자부터 압도적이에요. 로버트 트렌트 존스 주니어, 들어보셨죠?

 

골프장 좀 돌아보신 분들이라면 다 아실 이름인데, 이분이 설계한 골프장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하잖아요.

 

그런 분이 직접 디자인한 곳이니까, 코스 하나하나가 그냥 평범할 리가 없겠죠.

여기 코스 구성이 진짜 세심하고 재밌어요.

 

전반은 클럽하우스 앞쪽에 배치돼 있어서 도입부부터 쾌적하게 시작하고요.

 

후반은 산 언덕을 따라 한 바퀴 도는 느낌으로 구성돼 있어요. 그 중간중간 펼쳐지는 경치가 정말 그림 같아요.

 

 

마킬링산 중턱에 있다 보니, 숲이 울창하고 바람도 시원하고… 진짜 라운딩 하면서 기분까지 맑아지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이 골프장이 그냥 마닐라 근교에 있는 게 아니라, 필리핀에서 가장 비싼 그린피로 유명한 곳이에요.

 

필리핀 NO.1으로 꼽히는 산타 엘레나보다도 비싸다니까요.

 

그 말인즉, 그만큼 좋은 곳이라는 뜻이겠죠.

 

근데 중요한 건!

필닷컴에서는 그 비싼 그린피가 포함된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거 꽤 큰 장점이에요.

 

일반 여행자들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접근이거든요.

 

 


플레이하는 재미, 여유, 자연… 셋 다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아얄라 그린필드의 매력은 코스 자체도 그렇지만 ‘분위기’에서 확 느껴져요.

 

멤버십 중심으로 운영되다 보니까 붐비지도 않고, 여유롭게 라운딩할 수 있는 점이 특히 좋더라고요.

 

골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람 많고 정신없는 데서는 실력 발휘도 잘 안 되잖아요.

 

근데 여기는 코스도 길고 넓고, 무엇보다 한적해서 집중이 진짜 잘 돼요.

 



그리고 후반 코스 구성은 정말 놀라워요.

 

산을 한 바퀴 도는 느낌인데, 그냥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될 정도로 풍경이 좋고요.

 

수풀 사이로 실개천이 흐르고, 검은 화산석으로 된 언덕이 나와서 마치 자연 속을 산책하는 듯한 기분도 들더라고요.

 

필리핀골프장 중에 이런 분위기 갖춘 데는 사실 흔치 않아요.

 



페어웨이도 마냥 넓기만 한 게 아니라,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할 지점이 계속 나와서 실력 테스트에도 딱이에요.

 

단조롭지 않아서 플레이하는 재미가 진짜 크고요.

 

그래서인지 골퍼들이 “여긴 꼭 다시 오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한대요.

 



기후 덕분에 라운딩 컨디션이 남달라요


골프장은 날씨랑 환경도 진짜 중요하잖아요.

 

아무리 코스가 멋져도 덥고 습하면 라운딩이 고역이 될 수도 있는데, 아얄라 그린필드는 고도가 높아서 생각보다 훨씬 시원해요.

 

특히 바람이 진짜 잘 통해서, 땀이 나도 금방 식는 느낌이에요.

 

덕분에 여름에도 불쾌지수 없이 쾌적하게 라운딩할 수 있어요.

 


마닐라 지역 특유의 고온다습한 기운도 이곳에선 많이 덜 느껴지고, 잔디 상태도 꾸준히 좋게 유지돼요.

 

코스 관리가 잘 되니 티샷부터 퍼팅까지, 스트레스 받을 일이 별로 없어요.

 

그리고 비가 와도 배수 잘 되는 편이라 플레이 중단될 일도 거의 없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조건에서 라운딩하면, 당연히 기분도 좋고 집중도도 올라가죠.

 

해외골프여행 가서 날씨 때문에 일정 꼬이거나 체력 떨어지는 경우 종종 있잖아요.

 

근데 여기는 그런 걱정을 좀 덜 수 있어요.

 



클럽하우스와 편의시설도 확실하게 갖췄어요


이 골프장이 또 좋은 게, 클럽하우스도 꽤 고급스러워요.

 

화려하진 않지만 굉장히 정갈하고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고요, 락커룸이나 샤워실, 식사 공간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도 충분히 쾌적해요.

 

아무래도 멤버 전용으로 운영되다 보니 한 번 다녀가면 “이래서 상류층이 이곳을 찾는구나” 싶은 생각이 드실 거예요.

또 전체적인 관리가 잘 돼 있어서 코스 외에도 부대시설이나 주변 환경도 믿고 쓸 수 있어요.

 

이게 진짜 중요한 게, 골프여행 가서 플레이 외 시간도 무시 못하거든요.

 

중간중간 쉬는 타임이나 마무리 후 식사까지, 전체 흐름이 굉장히 안정적이에요.

 



필리핀골프 여행 중 가장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수 있어요

 

필리핀골프 어디 갈지 고민 중이시라면, 아얄라 그린필드 골프클럽 한 번 고려해보셔도 좋아요.

 

막연히 ‘비싸고 멋진 골프장’이 아니라, 실제로 플레이 퀄리티가 뛰어난 곳이고요.

 

전략적인 코스 설계, 조용한 라운딩 환경, 쾌적한 기후, 세련된 시설까지 – 골퍼들이 바라는 요소를 고루 갖춘 곳이에요.

 



게다가 필닷컴에서는 그린피 포함 패키지로 예약이 가능해서, 고급 코스를 좀 더 부담 덜고 즐길 수 있어요.

 

이런 기회, 쉽게 오지 않죠.

 

해외골프여행 가서 진짜 실력 발휘 한번 해보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후회 없을 선택일 거예요.

필리핀골프 하면 떠오르는 그 이름, 아얄라 그린필드. 이젠 직접 느껴보실 차례입니다.